광고0
광고0

광고1
광고1

광고2
광고2

광고3

광고3

트럼프 대통령 오는 7월 개막되는 도쿄올림픽 1년 연기하는 게 좋을 수 도 있다. > 스포츠기타

본문 바로가기
한누리 뉴스신문

HANNURI DAILY NEWS : 2020-04-10​

트럼프 대통령 오는 7월 개막되는 도쿄올림픽 1년 연기하는 게 좋을 수 도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joeminhan 댓글 0건 조회 27회 작성일 20-03-13 17:33

본문

트럼프 대통령 오는 7월 개막되는 도쿄올림픽 1년 연기하는 게 좋을 수 도 있다.



트럼프 백악관에서 아일랜드 총리와의 회담에 앞서 "올림픽 무관중 경기는 볼 수가 없다"발언

트럼프 "도쿄 올림픽, 1년 연기하는 게 좋을지도" / 트럼프 이번 발언이 파장을 키우고 있다. / 일본 언론들 즉각 보도하면서 일본 내 파장 / "올림픽 무관중 경기는 볼 수가 없다 "며 대회의 연기가 좋겠다 / 일본 정부는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 트럼프 대통령이 오는 7월 도쿄올림픽의 개최 연기를 처음으로 언급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올여름 치러질 "도쿄올림픽이 연기되는 편이 좋을지도 모르겠다"고 말했다.

현재 전세계로 번지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오는 7월 예정된 도쿄올림픽을 과연 제대로 치를 수 있을지 우려가 잇따르고 있는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발언이 파장을 키우고 있다.

NHK와 교도통신 등 일본 언론들이 트럼프 이번 발언을 즉각 보도하면서 일본 내 파장 또한 커지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은 백악관에서 아일랜드 총리와의 회담에 앞서 "올림픽 무관중 경기는 볼 수가 없다 "면서 대회의 연기가 좋겠다는 뜻을 나타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 미국 대통령 : (올림픽)대회장에서 관중들이 없다는 걸 볼 수가 없습니다. 가능하다면 한 1년 연기하는 게 좋을지 모르겠습니다.]

사견을 전제로 했지만 이날 트럼프 대통령은 무관중 상태에서의 개최보다는 대회를 연기하는 게 바람직스럽다는 입장을 보였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3일만 해도 올림픽 개최 등에 관한 질문에 "그 문제는 아베 총리에게 남겨두려고 한다"고 답을 유보한 바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이 전해지자 이날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는 "사태의 추이를 지켜보면서 WHO의 조언 아래 대회를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최근 잇따르는 대회 연기설에 일본 정부는 예정대로 개최하겠다는 입장을 재확인한 데 이어 도쿄도지사도 연기는 있을 수 없다고 잘라 말했다.

[코이케 유리코 / 도쿄도지사 : 여러가지 목소리가 나오고 있지만 저는 '중지'라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일본의 생각과는 다르게 코로나19가 6개 대륙 전체로 걷잡을 수 없이 번지면서 역사상 처음 전염병으로 올림픽 개최가 무산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트럼프 대통령마저 올림픽 개최 연기를 언급하고 나서자 일본 정부가 곤혹스러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


김성남 기자  sbs1tv10000@naver.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